아이유 ‘폭싹 속았수다’, 청룡시리즈어워즈 4관왕 쾌거!

2024년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 아이유 주연의 ‘폭싹 속았수다’가 4관왕을 차지하며 큰 화제를 모았어요. 대상, 여우주연상, 여우조연상, 인기스타상까지 휩쓸며 2024년 최고의 드라마임을 입증했죠. 아이유의 감동적인 수상 소감은 많은 이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었답니다. 지금부터 ‘폭싹 속았수다’의 놀라운 성과와 의미를 자세히 알아볼까요?

아이유, 4관왕 달성!

아이유, 4관왕 달성! (cartoon 스타일)

아이유가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 ‘폭싹 속았수다’로 4관왕을 달성했어요. 대상, 여우주연상, 여우조연상(염혜란), 인기스타상(아이유, 박보검)을 수상했죠. “흐릿하게 살라고 강요하던 세상 속에서 선명하게 살아낸 모든 애순이와 금명이들께 존경과 감사 바칩니다”라는 수상 소감이 인상적이었어요.

청룡시리즈어워즈는?

청룡시리즈어워즈는 드라마, 예능, 특별상 세 가지 부문으로 나뉘어 시상해요. 드라마와 예능 부문 모두 최우수 작품상, 남녀 주연상, 조연상 등이 준비되어 있죠. 특별상으로는 인기스타상, OST 인기상, 유플러스 why not 상 등이 수여된답니다.

다른 수상작은?

‘폭싹 속았수다’ 외에도 ‘중증외상센터’가 드라마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했어요.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은 예능·교양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죠. 주지훈, 염혜란, 김민하, 추영우 등 연기파 배우들의 수상도 눈에 띄었어요.

‘폭싹 속았수다’, 4관왕 비결은?

'폭싹 속았수다', 4관왕 비결은? (watercolor 스타일)

‘폭싹 속았수다’가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 대상을 포함해 4관왕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어요. 아이유, 염혜란의 연기력과 박보검의 인기가 더해진 결과죠. 예측불허 스토리와 사회적 메시지로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과 감동을 선사했답니다.

OTT 시상식의 의미

이번 청룡시리즈어워즈는 OTT 콘텐츠를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으로 4회차를 맞이했어요. ‘폭싹 속았수다’는 ‘닥터 차정숙’, ‘연인’, ‘경성크리처’ 등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대상을 수상했죠. OTT 플랫폼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예요.

다른 부문 수상자는?

드라마 부문 최우수 작품상은 넷플릭스 ‘중증외상센터’가 수상했어요. 주지훈, 추영우, 이광수, 김민하 등 다양한 배우들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죠. 예능 부문에서는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 최우수 예능 작품상을 수상했답니다.

아이유, 감동 수상 소감

아이유, 감동 수상 소감 (illustration 스타일)

아이유는 ‘폭싹 속았수다’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벅찬 소감을 밝혔어요. 연기 활동에 대한 고민과 드라마 속 인물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죠. 진심 어린 수상 소감은 많은 이들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했답니다.

수상 소감 전문

아이유는 “내가 과연 이 자리에 있을 수 있는 사람인가?“라는 고민을 많이 했다고 솔직하게 털어놨어요. “흐릿하게 살라고 강요하던 세상에서 누구보다 선명하게 자신만의 삶을 살아낸 모든 ‘애순이’들과 뚝심 있게 자라준 모든 ‘금명이’들에게 이 상을 바친다”는 감동적인 메시지를 전달했죠.

앞으로의 활동은?

아이유는 작품을 함께 만들어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좋은 작품으로 감동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밝혔어요. 배우로서 더욱 성장할 아이유의 모습이 기대되네요.

청룡시리즈어워즈, 시상식 이모저모

청룡시리즈어워즈, 시상식 이모저모 (illustration 스타일)

제4회 청룡시리즈어워즈는 2025년 7월 18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개최되었어요. 국내외 주요 OTT 플랫폼의 드라마 및 예능, 교양 프로그램 중 최고의 작품을 선정하는 자리였죠. 전현무, 임윤아가 MC를 맡아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답니다.

OTT 시상식의 의미

청룡시리즈어워즈는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웨이브, 티빙 등 다양한 OTT 플랫폼을 아우르는 국내 최초의 시상식이에요. OTT를 통해 콘텐츠를 즐기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만들어졌죠. OTT 콘텐츠 산업의 성장을 보여주는 중요한 행사랍니다.

화려한 시상자 라인업

곽준빈, 윤가이, 이청하, 고윤정, 안재홍, 금해나, 임시완, 박보영, 신동엽, 장도연, 엄태구, 박지현, 장기용, 안은진, 전도연 등 쟁쟁한 배우들이 시상자로 참여했어요. 걸그룹 키키와 재쓰비 유닛의 축하공연도 시상식의 열기를 고조시켰죠.

2025 청룡시리즈어워즈 결과

2025 청룡시리즈어워즈 결과 (illustration 스타일)

2025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 ‘폭싹 속았수다’가 대상을 수상하고 아이유가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어요. ‘중증외상센터’는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했죠. 주지훈, 추영우, 이광수, 김민하 등 다양한 배우들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답니다.

예능 부문 수상 결과

예능 부문에서는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했어요. 기안84, 이수지, 미미, 문상훈 등이 예능인상을 수상하며 예능계의 활약을 빛냈죠.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스타들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답니다.

수상 소감 다시보기

아이유는 “흐릿하게 살라고 강요하던 세상 속에서 선명하게 살아낸 모든 애순이와 금명이들께 존경과 감사 바칩니다”라며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어요. 주지훈 역시 “현실성 있는 작품을 만들기 위해 애쓴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라며 동료들에게 감사를 표했죠.

아이유, 연기 변신 성공!

아이유, 연기 변신 성공! (realistic 스타일)

아이유는 ‘폭싹 속았수다’를 통해 배우로서 새로운 면모를 보여줬어요. 아이돌 가수의 이미지를 벗고 ‘애순’이라는 인물에 완벽하게 몰입했죠. 깊은 감정 연기로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었답니다.

‘애순’ 캐릭터 분석

애순이는 금명이라는 딸을 낳고 엄마이자 아내로서의 삶을 살아가지만 자신의 꿈과 욕망을 포기해야 하는 인물이에요. 아이유는 애순이의 복잡한 내면을 섬세하게 표현했죠. 청룡시리즈어워즈 여우주연상 수상 소감에서도 애순이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답니다.

아이유에게 ‘폭싹 속았수다’는?

아이유는 ‘폭싹 속았수다’를 통해 배우 ‘이지은’으로 존재하며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다고 밝혔어요. ‘폭싹 속았수다’는 아이유에게 단순한 드라마 이상의 의미를 지니는 특별한 작품인 것 같아요. 앞으로 배우로서 더욱 성장할 아이유의 모습이 기대되네요.

청룡시리즈어워즈, 의미와 의의

청룡시리즈어워즈, 의미와 의의 (illustration 스타일)

제4회 청룡시리즈어워즈는 국내 OTT 콘텐츠 산업의 성장과 위상을 보여주는 중요한 자리였어요. OTT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를 즐기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만들어진 시상식이죠. ‘폭싹 속았수다’의 대상 수상은 OTT 콘텐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계기가 되었답니다.

OTT 콘텐츠의 성장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웨이브, 티빙 등 다양한 OTT 플랫폼에서 선보인 작품들을 포괄하며 국내 스트리밍 콘텐츠 산업의 성과를 조명했어요. 청룡 시리즈 어워즈는 작품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시상함으로써 국내 OTT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답니다.

‘폭싹 속았수다’의 의미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커플의 성장과 가족의 이야기를 따뜻하게 그려낸 ‘폭싹 속았수다’는 시청자들에게 깊은 공감과 감동을 선사했어요. 아이유는 수상 소감을 통해 작품과 캐릭터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전하며 ‘폭싹 속았수다’가 배우에게도 특별한 의미를 지닌 작품임을 밝혔죠.

마무리

마무리 (realistic 스타일)

아이유 주연의 ‘폭싹 속았수다’가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 4관왕을 차지한 것은 OTT 플랫폼의 성장과 콘텐츠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건이에요. ‘폭싹 속았수다’는 많은 이들에게 깊은 감동과 위로를 전하며 오랫동안 기억될 작품으로 남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청룡시리즈어워즈가 한국 OTT 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이끄는 중요한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하며 ‘폭싹 속았수다’와 같은 훌륭한 작품들이 계속해서 등장하길 응원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폭싹 속았수다’는 어떤 상을 받았나요?

‘폭싹 속았수다’는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 대상, 여우주연상, 여우조연상, 인기스타상을 수상하며 4관왕을 달성했습니다.

아이유는 수상 소감에서 어떤 말을 했나요?

아이유는 “흐릿하게 살라고 강요하던 세상 속에서 선명하게 살아낸 모든 애순이와 금명이들께 존경과 감사 바칩니다.”라고 감동적인 소감을 밝혔습니다.

청룡시리즈어워즈는 어떤 시상식인가요?

청룡시리즈어워즈는 국내외 주요 OTT 플랫폼에서 선보인 드라마 및 예능, 교양 프로그램 중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는 시상식입니다.

‘폭싹 속았수다’에서 아이유는 어떤 역할을 맡았나요?

아이유는 ‘폭싹 속았수다’에서 욕망을 억누르고 타인의 삶을 살아가는 ‘애순’ 역할을 맡아 깊은 감정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 다른 주목할 만한 수상 결과는 무엇인가요?

드라마 부문 최우수 작품상은 ‘중증외상센터’가 수상했으며, 주지훈이 남우주연상을, 추영우가 신인남우상을 수상했습니다.